LG디스플레이는 TV 등에 들어가는 대형 올레드를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는 업체이다. 올레드 티비는 프리미엄티비에서 놀라운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lcd 패널가격의 지속적인 하락으로 1분기 영업적자를 기록하였으며 2분기도 좋은 실적을 내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중국의 LCD패널 생산업체인 BOE 등의 수요를 초과하는 공급량 확대가 패널가격 하락의 요인이라고 한다. 중국업체의 경우 중국정부의 지속적인 보조금 지급으로 lcd 패널에서 치킨게임은 동사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다.
다만, 대형 올레드를 생산하는 유일한 업체라는 프리미엄과 그리인한 올레드 티비 대중화시점에서는 가장 큰 수혜를 볼 수도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LCD 에서 올레드로 전환하는 지금 이시점이 가장 불확실성이 극대화된 시점이 아닌가 생각된다. 주가가 많이 하락한 이 시점에 임직원들의 주가 매수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것은 긍정적인 요소인 것으로 판단된다.

실적은 2019년 2분기 더욱 악화되었으며, 부채는 더욱 증가하였다. 미중무역분쟁은 격화되고 있고, 일본과의 통상마찰이 일어나고 있다. 불확실성이 가중되고 있다. 이렇게 보잘 것 없는 예측능력을 실감한다. 과연 향후 어떻게 될 것인가….

 

주의: 이글은 투자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